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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애프터 브리핑(2023.06.14) 체결량상위종목,코센…
    시황마감 리포트/애프터 브리핑 2023. 6. 15. 00:59

     

     

    시간외 체결량 상위종목

     

    코센 +10.00%

    코센, 34억 규모 약정금 지급 청구소송 피소(06.07)

    코센(009730)은 주식회사 다우림이 34억원 규모의 약정금 지급을 청구하는 소송을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기했다고 7일 공시했다. 청구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9.5%다. 회사 측은 “소송대리인을 통해 법적인 절차에 따라 적극 대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3257046635639424&mediaCodeNo=257&OutLnkChk=Y

     

     

    다산네트웍스 +9.88% 다산솔루에타 +9.87%

    "우크라 재건 지원" 다산네트웍스, 전력망 시범사업 참여

    14일 다산네트웍스에 따르면 유럽총괄 나길주 대표가 지난 7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국제에너지클러스터 연례 총회에 참석, 통신장비회사로서 다산네트웍스를 소개하는 설명회를 진행했다.

    우크라이나 재건사업은 키이우 수도권 외곽지역과 하리키브 동부지역, 남부 미콜라이우를 중심으로 한 3대축으로 진행한다. 다산네트웍스는 우크라이나 국영 전력기관 우크레네르고와 전쟁 피해가 심한 동부, 남부 국경 지역에 걸친 1000km 구간에 초고압 지중선 설치를 논의 중이다.

     

    나 대표는 우크라이나 에너지 효율성 및 에너지 절약 국가기관 안나 블라디미로브나 자마제예바 국장을 접견하고 우크라이나 환경에 가장 적합한 목재를 연료로 하는 모듈형 열병합 소형발전기의 공급 협력도 요청받았다.

    https://www.fnnews.com/news/202306141655414313

     

     

    포스코스틸리온 +8.65%

    우크라이나 철강 생산 일부 중단, 댐 파열로 인한 공급 차질

    카코브스카 수력발전소 댐의 파열로 인해 아르셀로미탈 크리비 리(AMKR)는 제강과 압연 작업을 중단했다고 12일 발표했다. 그러나 고로, 점결탄 오븐, 철광석 채굴 작업은 계속 이루어지고 있으며, 납품도 예정대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사태는 철강 가격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공장 대변인은 "카홉카 저수지의 수위가 더 내려가지 않으면 생산을 재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언제가 될지는 알 수 없다고 했다.

    https://news.g-enews.com/ko-kr/news/article/news_all/202306141418284488e8b8a793f7_1/article.html?md=20230614142615_U

    · "하반기 철강업황 좋다"…포스코·현대제철 등 강세

    · 장중에 이어 후속매수세 유입

     

     

    강원에너지 +6.67% 금양 +5.12%

    '세계 10위 리튬 생산국' 나미비아, 미가공 리튬 수출 금지

    세계 10위 리튬 생산국인 나미비아가 가공되지 않은 리튬에 대해 수출을 금지하기로 했다. 일부 광산 기업들이 대량의 광물을 해외로 무단 반출하고 있다는 보고가 접수되면서다.

    https://www.theguru.co.kr/news/article.html?no=55216

    · 장중에 이어 후속매수세 유입

     

     

    레몬 +4.44% 레이크머티리얼즈 +4.25%

    토요타, ‘꿈의 배터리’ 5년 내 상용화 선언

    일본 토요타자동차가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자동차를 2028년까지 상용화하겠다는 목표를 내걸었다.

    13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토요타는 이날 시즈오카현 연구기지에서 진행한 기술 설명회를 통해 전고체 배터리의 내구성 과제를 극복했다고 밝혔다. 전기차에 탑재해 실용화할 시기로는 2027∼28년을 제시했다.

     

    토요타 최고기술책임자(CTO)인 나카지마 히로키 부사장은 이 자리에서 “좋은 재료가 발견됐다. 세계에서 뒤지지 않고 반드시 실용화하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전고체 배터리 탑재가 계획대로 이뤄지면 토요타가 2030년 전기차 목표 판매량으로 세운 350만대 달성에도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발표가 나온 뒤 도쿄증권거래소에서 토요타 주가는 전날보다 5.05%(104.5엔) 오른 2173.5엔에 마감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5/0001615825?sid=104

    · 장중에 이어 후속매수세 유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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